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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공기초체력
1단계 금시조 : 무릎을 서로 붙인 상태에서 손은 금시조인을 지어미간에 가져다 댄다.
호흡은 배꼽으로 숨이 들어오고 나간다는 느낌으로 하며 이 동작을 2분간 유지한다.
이 수련을 통해 두뇌속의 뇌세포를 활성화시키고 강한 정신력을 배양할 수 있다.
2단계 외박권 : 무릎을 서로 붙인 상태에서 손은 외박권을 지어 심장 앞에 가져다 댄다.
호흡은 배꼽으로 숨이 들어오고 나간다는 느낌으로 하며 이 동작을 2분간 유지한다.
이 수련을 통해 외부로부터 생기는 장애를 억제하고 심장을 튼튼히 하며, 몸의 체력과
기력을 함께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.
3단계 법계정인 : 무릎을 서로 붙인 상태에서 손은 법계정인을 하여 배꼽 앞쪽에
위치시킨다. 호흡은 배꼽으로 숨이 들어오고 나간다는 느낌으로 하며 이 동작을 2분간
유지한다. 이 수련을 통해 몸과 마음의 기운을 안정시키고 기운의 운행을 원활하게
도와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.
  태쌍비보행
㉠ 두발을 모아 차렷자세를 상태에서 편안하게 서서 숨을 들이마신다
  ㉡ 숨을 내쉬며 한쪽 무릎과 반대쪽 손을 들어올린다.
  ㉢ ㉠동작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반대쪽 무릎과 손을 들어올리는 동작을 반복한다.
① 편안하게 앉아서 마음을 배꼽에 집중하고 숨을 들여 마실 때에는 천천히 배꼽으로 숨이 들어온다고
생각한다.
② 숨을 내쉴 때에는 천천히 배꼽으로 숨이 나간다고 생각한다.
③ 들숨과 날숨을 각각 하나의 수로 헤아려 총 열까지 헤아리게 되면 다시 하나부터 헤아리는 것을
시작한다.

  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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