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y Point :
이용방법 쿠폰 장바구니 이슈
 
 
 
 
 
        올해의건강
        평생건강운
        맞춤명상
 
 
         기공체조
         기공기초체력
         100세건강요가
 
 
         식이요법
         미용
 
  Home>건강>기공체조
기공체조
 
직장인 들이 누구나 쉽게 의자에 앉아서 하는 기공체조 준비자세 등받이가 없는 의자에 앚아 5-10도 각도로 비스듬히 앉아 양손을 허리 위에 걸쳐둔다. 이때 양발바닥은 완전히 지면에 닿게 해야 한다. 의식을 단전에 집중하며 호흡은 자연스럽게 해야한다.
a 상체를 뒤로 약간 젖히며 두 손을 펴서 들어올려 가슴 앞에 가로로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.
b 양팔을 천천히 좌우로 일직선이 되로록 벌려 편다. 양손바닥은 여전히 아래를 향하도록 한다.
c 양손목을 안으로 틀어 손바닥이 디로 가고, 엄지손가락 쪽이 아래로 향하게 한다. 이와 같은 손의 모양을 측장(側掌)이라 한다.
a 양손을 길게 편 채로 안으로 모아 손등이 서로 닿도록 한다. 이때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고, 양손의 높이는 어깨 정도로 한다.
b 양손을 가볍게 주먹 쥐며 손등이 서로 맞닿도록 안으로 틀어 돌린다.
c 동작을 끊지 말고 손목을 계속틀어 손바닥 쪽이 위를 향하도록 한다. 이때 양쪽 주먹의 새끼손가락이 서로 닿도록 한다.
d 숨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두주먹을 가슴으로 슬며시 끌어내린다. 이때, 손목을 조금씩 틀어 주먹이 서로 마주보며 닿도록 한다.
a 그런 다음 양쪽 주먹을 서서히 양쪽 허리춤에 당겨 놓는다. 동시에 숨을 재빨리 내쉰다. 이때 양쪽 주먹의 손바닥쪽이 위를 향해야 한다. 좌우추장(左右推掌)-좌우 한번씩 한다. 설명은 오른쪽만하고 왼쪽은 생략함.
b 좌권은 그대로 허리춤에 당겨 둔 채 우권을 손바닥으로 바꿔 흉부의 오른쪽에 틀어 놓는다. 손가락끝이 위를 향하고, 손바닥이 신체 좌측을 향하는 손바닥을 세운자세이다.
c 우장(右掌)을 천천히 가슴 앞으로 해서 가로 밀어내 왼주먹의 윗부분 젖가슴 측면에 위치하도록 한다.
d 우장(右掌)을 가볍게 말아 쥐어 권으로 바꾸어서 그 위치에 멈춰 둔다. 이때 손의 안쪽이 위를 향하도록 한다.
a 호흡을 천천히 끌어모으면서 우권(右拳)을 가슴 앞으로 당긴다. 이때에도 역시 손의 안쪽이 위를 향하고 있어야 한다.
b 계속 호흡을 끌어모으면서 우권(右拳)을 당겨 오른쪽 허리춤에 당겨 놓는다. 즉 손바닥 부위가 위로 가도록 하낟. 이와 동시에 재빨리 숨을 내쉰다. 좌우안장-좌우 한번씩 한다. 설명은 오른쪽만하고 왼쪽은 생략함.
c 좌권(左券)을 허리춤에 당겨 놓은 채로 우권을 천천히 가슴 앞으로 틀어내 손바닥을 세운자세로 한다.
d 우장을 계속하여 안으로 틀면서 밀어 명치끝에 이르도록 한다.
a 우장(右掌)을 다시 천천히 아래로 최대한 밀어내린다.
b 우장(右掌)을 다시 주먹으로 쥔다음 엄지손가락 쪽이 위로 향하도록 손목을 조금 튼다.
c 숨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오른 주먹을 아랫배를 거쳐 양쪽 젖가슴 중간에까지 당겨 올린다.
d 숨을 짧고도 빠르게 내쉬면서 주먹을 다시 오른쪽 허리춤에 당겨 놓는다. 이때 손의 안쪽이 위를 향하게 한다.
a 두 주먹을 장으로 바꿔 어깨위로 올린다. 손바닥 쪽이 위로 향하고, 손끝은 양쪽 귀를 향하도록 한다.
b 그런 다음 양손을 계속 뻗어올려 머리 위에서 손끝이 서로 맞닿도록 한다.
c 양손을 계속 밀어올려 손등이 서로 맞닿도록 한다. 이때, 팔꿈치 관절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유의한다.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한다.
d 양손은 가볍게 주먹을 쥔다. 동시에 양손목을 안으로 틀어 손바닥쪽이 얼굴과 마주하게 한다. 두주먹의 새끼손가락 부위는 서로 가볍게 접촉하게 한다.
a 두 주먹을 꼭 붙인 채 서서히 가슴 앞으로 끌어내린다.
b 숨을 들이마시면서 두 주먹을 가슴 안쪽으로 틀어 돌린다. 이때 주먹이 서로 마주보게 해야하며, 단 서로 닿으면 안된다.
c 숨은 짧고 빠르게 내쉼과 동시에 두 주먹을 양쪽 허리춤에 당겨 놓는다. 손바닥 방향이 위를 향하도록 손목을 튼다.
d 두 주먹을 천천히 들어 올려 가슴 앞에 권면이 서로 맞닿도록한다. 엄지손가락 부위가 위를 향하도록 손목을 튼다.
a 팔꿈치를 치켜 올려 두 주먹의 손등 부분이 서로 마주 닿도록 한다. 이때 주먹의 위치는 앞 동작과 같으며 어깨가 너무 치켜져 올라가거나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.
b 주먹의 손등 부분을 서로 붙인 채 팔을 뻗어 최대한 밑으로 내린다. 이때 팔은 자연히 안으로 비틀려 있게 된다. 그러나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아야 한다.
c 두 주먹을 가볍게 좌우로 벌려 양쪽 바지의 재봉선과 일치하도록 펼쳐낸다. 이때, 손바닥 부위가 신체 전방을 향하도록 한다.
d 숨을 한 모금 깊숙이 들이 마시며, 양어깨를 동시에 으쓱 치켜 올린다. 동작을 빨리 하지 말고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.
a 숨을 잛고도 빠르게 내쉬며 양손을 밑으로 뻗는다. 숨을 들어마시면서 어깨를 올리는 동작과 내리며 내쉬는 동작을 한번더 반복한다.

   
   사업자등록번호:109-06-43365 통신판매업신고: 03-680-411
   전화번호: 02)832-4846 팩스: 02)832-4847 개인정보취급방침
   주소: 서울 동작구 보라매로5길 51 롯데타워 B 128호
   저작권 : 프로그램심의조정위원회 용신사주풀이프로그램 등록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pyright@2003 ~ SajuGuide.co.kr
배너스크롤
운세스크롤